본문 바로가기

분양매물

장기일반민간임대 아파트(전주 대라수) vs 일반 아파트 전월세 비교~

반응형


 전주 대라수 글로벌에듀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 장점

 

 

 

안녕하세요! 24시 모델하우스입니다. 오늘은, 전주 대라수 글로벌에듀 민간임대아파트를 중심으로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와 일반 아파트(전월세)와의 차이점과 장점을 살펴봅니다. 우선, 오늘 메인 주제에 부합되는 전주 대라수 아파트에 대하여 가볍게 요약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전주 대라수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29층 규모의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으로써 아파트, 아파텔(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총 368세대가 공급 중에 있습니다.  전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있고, 테라스 특화설계(일부세대)가 있습니다. 

 

 

 

 

 

전세대 가전옵션(시스템 에어컨, 신발상균기, 전기오븐, 사각싱크볼 등)을 무상제공하고 첨단 시스템(홈넷, 욕실 특화설계, 무인택배시스템, 주차대수 안내시스템 등) 이 갖춰집니다. 현재, 다양한 개발호재를 직간접적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어 향후 미래가치도 기대되는 곳입니다. 

 

 

 

 

 

전주 대라수는 민간임대아파트로 중도금 무이자, 계약과 함께 즉시 임차권 전매와 전대도 가능합니다. 최대 10년간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하며, 10년 후에는 계약이 종료되고 우선 분양권을 제공받을 수 있어 내집마련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아파트 입주시 초기 부담감이 없어 좋고, 취득세, 재산세, 양도세, 종합부동산세 등에서도 자유롭다는 점은 매우 큰 장점에 속합니다. 일반 아파트의 경우 앞에서 열거된 모든 세금을 취득과 동시에 부여받는다는 점과 이자부담에 대한 걱정 등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전주 대라수는 교통망, 자녀의 교육권, 생활편의 인프라, 공세권 등이 단지 인근으로 밀집되어 있어 일상의 편리함과 풍요로움 속에서 생활할 수 있다는 장점을 품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24시 모델하우스를 통해서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셔도 좋고, 본 블로그 카테고리의 게시글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민간임대아파트 vs 일반아파트

[일반아파트 전월세]

- 2년마다 재계약을 해야 하며 불안정한 거주

- 잦은 이사로 인한 중개수수료, 이사비용이 발생

-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 발생

- 깡통 전세 우려

- 경매 발생 우려

- 보증금(전월세) 반환에 대한 우려

 

이와같은 몇가지 우려사항이 있습니다. 최근엔 전세사기와 관련하여 국민적인 걱정거리가 있고, 깡통전세와 경매에 대한 걱정으로 보증금 반환에 대한 걱정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전월세 역시 향후 내집마련을 위해서는 분양을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계약금, 중도금, 잔금에 이르는 프로세스는 막대한 융자의 필요성이 있고, 그 가운데 이자와 각종 세금, 이사 등에 의한 많은 부대비용들이 알게모르게 많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 10년간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거주 가능

- 중개수수료, 이사비용 0원

- 오래 거주하며 자연 교육까지 가능

- 세금 0원

- 임대보증금 100% 보증(HUG)

- 보증사고 발생시 HUG에서 100% 지급 보장

 

간단하게 일반아파트와 민간임대아파트와의 차이점과 특장점을 비교해드렸습니다. 어쨌든 10년 이내 부지런히 돈을 모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임대아파트에서 생활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안정적이고 세금 부담까지 없으니 일석이조를 충분히 누릴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바로 전화가 걸려요!

 

궁금하신 내용은 24시 모델하우스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반응형